할로윈을 기념하는 많은 이벤트들이 예정되어 있으나, 작년 이태원 참사 사건을 이후로 행사에 많이 조심해 하는 모습이 보인다. 규모를 축소하거나 경찰 등의 대규모 병력 투입 예정이라든지, 그래도 2023년 부산에서 소소하게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는 무엇이 있을까..
부산 만덕 귀곡산장
만덕1동 주민자치회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회차인데 3년동안 꾸준히 행사를 개최해왔던 것 같다.
일시 : 2023. 10.28(토), 10:00~20:00 장소 : 만덕1동 쌈지길 일원(쌈지길 옆 도로 차량통제), 만덕역 4번 출구
진해 보타닉뮤지엄은 시즌별로 포토존을 계속 꾸며서 매 시즌마다 가보는 재미가 있다. 나도 할로윈,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녀왔고 생각보다 부지가 넓으며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다. 이쁜 사진도 많이 찍을 수 있고, 커피도 마시고 한 번 가볼 만한 곳임!
일시 : 2023.10.01~10.31 장소 : 진해 보타닉뮤지엄 內 입장료 : (평일) 대인 6,000원, 소인 3,000원 (주말,공휴일) 대인 7,000원, 소인 4,000원 입장료 내면 아메리카노 천원 구매 가능, 타음료 2천원 할인이 되며 아이들은 주스나 사과즙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외진 산길로 올라가야 하고, 주차장 장소가 넓기는 하지만 주말에는 차들이 많아 주차에 꽤 애를 먹었다. 감수하고 한두번은 가볼 만함!
창원 시티세븐 꿈이룸샵 ‘꿈이룸 할로윈파티’
창원 시티세븐 안 꿈이룸샵은 예비창업자의 창업을 준비하는 공간으로 창업준비 교육도 하고, 다양한 업종의 아이템을 구경할 수 있으 구매까지도 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이다.
창원 소상공인들이 자신의 상품을 시험,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인것 같았다. 그런 장소에서 할로윈파티가 이뤄진다고 하니 한번 알아보았다.
장소 : 창원 시티세븐 꿈이룸샵 內 일시 : 2023.10.28(토) 11시~17시
즐길거리 : – 오전 11시, 오후 1시, 오후 2 할로윈 체험부스 운영 <할로윈 도자기 마그넷 만들기, 할로윈 플로리스트 체험, 할로윈 아이스쿠키 만들기 체험>
– 포토부스,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행사
– 오후 3시 대박 경품 추첨
대구 이월드 스윗 펌킨 데이 및 블러디 삐에로 하우스
“피를 쫓는 삐에로를 피해 탈출하라!”
시간 : 매주 주말 16시-20시, 매 정시 출몰 장소 : 고스트 하우스
이벤트 내용만 들어도 조금 으스스하지만, 귀여운 스윗펌킨데이 행사도 있다.
펌킨바구니에 사탕을 나눠주는 행사로 안내되어지는 팜플렛의 다양한 장소에서 삐에로가 나눠주는 사탕을 받을 수 있다. 이 때 만나는 삐에로는 블러드 삐에로 아니겠지?^^
그리고 매 주말 15시에 30분간 페스티브마켓에서 경품 이벤트가 있다. 퀴즈를 맞출 때마다 경품을 준다고 한다.
얘기만 들어도 너무 이쁠 것 같은 펌킨맵에 저녁에는 무시무시한 호러 이벤트까지….
부산에서 1시간 거리라 휘리릭 다녀와도 좋을 곳!
대구 네이처파크 할로윈 페스티벌 ‘호박마녀의 초대’
일정 : 2023. 9. 23. (토)-11.5. (일)
볼거리 – 할로윈동물원 즐길거리 – 호러리버스트림, 미니게임, 럭키펌킨, 금화상점
미니게임 등에서 획득한 금화로 금화상점에서 상품으로 교환 가능하고, SNS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빠지지 않고 참여해보자!
2023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2023년에는 계획된 할로윈 공연 및 퍼레이드는 계획되어 있지 않다. 몇 군데의 블로그에서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올해 할로윈 공연이 열리는 것 처럼 포스팅되어 있던데 잘못된 정보이다.
가을부터 진행되어오던 ‘매직가든파티’ 공연이 퍼레이드 대신 열리고 있다. 하지만 할로윈 포토존도 있어 분위기는 느낄 수 있을 듯하다.
시간 : (화요일 제외) 매일 20 일정 : 9/1 – 10/21일까지
이렇게 알아보니 부산 시내에서 접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나 퍼레이드는 거의 없는 것 같다. 인근 창원이나 대구로 이동해야 접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직 추모의 느낌이나 조금 더 조심해야 할 분위기가 느껴지는건 분명하다.
하지만, 서양의 문화에다 작년의 사고가 있었다고 무조건 거부하는 것보다(이미 할로윈은 한국에서 뺴놓을 수 없는 문화가 되었음) 안전한 상태에서 시즌을 즐길 수 있으면 또 좋지 않을까 싶다
덧붙여 말하자면, 정관박물관에서 2023년 특별기획전 <신과함께-도깨비 모시기>가 열리고 있다. 외국의 귀신이 아닌 우리나라 도깨비도 알아보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어 조만간 방문해봐야지 싶다.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들을 놓치지 마시길.
Digital Nomad
Digital nomads are people who work remotely. They typically work from different locations, such as coffee shops, coworking spaces, and public libraries. They use devices with wireless internet capabilities, such as smartphones or mobile hotspots, to work from wherever they want .